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


자율주행의 새로운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단순히 이상주의적인 개념이 아닌, 이미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있는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교통 및 이동환경을 변화시킬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보안은 미리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율주행 차량은 단순한 바퀴 달린 컴퓨터가 아닙니다. 
자율주행 차량은 주변을 감지하며 정보를 수집하고 다른 차량 및 인프라와 실시간으로 통신합니다. 

초기 자동차 모델은 크루즈 컨트롤이나 ADAS와 같은 자율주행 기능이 포함되었지만 
더많은 제조업체가 차량에 레벨 3 자율성을 이미 구현하고 있습니다. 

levels of vehicle autonomous driving sae

자율주행은 V2X의 모든 것

Vehicle-to-Everything은 차량과 차랑(V2V), 인프라(V2I),  보행자(V2P), 디바이스(V2D), 네트워크(V2X0와 같이 각기 다른 인프라와 연결하는 자동차 통신 시스템입니다. 자율주행은 도로의 다양한 요소와 소통하고 공유하여 어떻게 주행할 것인가의 판단을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인프라들과 실시간으로 통신하고 탐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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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통신은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연결된 차량의 수와 인프라가 증가함에 서로 교환하는 메시지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자율주행 에코시스템을 위해서는 차량과 연결한 모든 인프라의 통신 시간이 딜레이 되지 않고, 메시지 변경이 되지 않도록 강력한 보안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AutoCrypt  V2X 는 검증된 기술을 통해 더 안전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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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P.29 규정 요건으로 인해 커넥티드카 보안시장은 엄청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시장은
2020년 49억 달러에서 2030년 97억 달러로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글로벌 V2X 사이버 보안 시장은 예측기간동안 33.5%의 비율로
2025년까지 약 28억달러의 투자를 차지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arkets&Markets, V2X Cybersecurity Market Global Forecast to 2025)

이러한 예측은 자동차 제조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컨설팅 회사 및 신생기업의
기술혁신과 효율적인 경제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이상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V2X(Vehicle-to-Everything)통신과 관련된 
수백 개의 인프라 연결로 인해 자율주행 차량은 악의적인 해커가 침투할 수 있는 또 다른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승객,  보행자, 인프라, 데이터 등
자율주행 차량 생태계에 관련된 모든 대상자가 안전하도록 강력한 보안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의 Peter Yunker 교수가 이끄는 팀은 도시에서
적은 비율의 자율주행 차량을 해킹할 경우 교통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시뮬레이션은 하루 중 다른 시간에 해킹된 20%를 매핑하였으며
러시아워에 잠재적으로 모든 맨해튼 트래픽을 차단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와 같은  연구는 최소한의 공격으로도 엄청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최고 수준의 차량 보안이 필요함을 지적합니다.

아우토크립트는 차량 내부의 종합적인 보안을 제공하여 모든 이상 또는 위협을 차단 및 분석합니다. 

아우토크립트는 차량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인증 관리 시스템

차량 및 운송 인프라에 대한 인증서 기반 IEEE 1609.2
인증을 제공하는 PKI 시스템

V2X 보안 시스템

업계평균의 두 배인 5G 성능 요구사항을 초과하는 검증속도로
 V2X 통신 보안(암호화 라이브러리, 보안 모듈 및 LCM 포함)

AutoCrypt V2X SCMS

간단한 등록, 부트스트랩 요청 및 설치를 통해 OBU, RSU와 같은
V2X 장치의 SCMS 데모 테스트 

Advanced Firewall (AFW)

자동차 방화벽 , 이상 및 위협을 차단하는 차량 내부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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