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OTIVE CYBERSECURITY


자동차는이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커넥티드카로진화했습니다.

그러나,  커넥티트카의 진화와 함께 차량 및 교통인프라를 표적으로 한 해킹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차량은 wifi, Bluetooth에서 이제는 5G 네트워크를 사용하기에 해커들은 보다 더 광범위한 네트워크 및 채널을 통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넥티트카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 보안은 필수적입니다.

제조업체 및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에서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차량보안은 가장 중요합니다.
공격은 교통지연 또는 차량 손상을 의미할 뿐 아니라,
운전자, 승객 그리고 보행자의 생명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차량을 보호하는 것은 단순히 차량 자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차량을 연결하는 모든 인프라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차량 자체는 플랫폼과 같기 때문에 네트워크에서 인프라,
심지어 개인 모바일 장치에 이르기까지 연결범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보안은 필수적입니다. 


커넥티드카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상승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자율주행 시스템, 특히 V2X 기술에 보안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차량 및 인프라의 연결 수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새로운 표준 및 규정이 등장했으며 이는 향후 몇 년 이내에 실제로 구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0년 06월 유엔 유럽 경제위원회(UNECE) WP.29는 2021년 01월에 발효될 승용차, 벤, 트럭 및 버스의 사이버보안에 관한 두가지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이 규정은 4개의 부분야에 걸쳐 시행될 예정입니다.

  • 차량 위험 관리
  • 설계를 통한 차량 보안 및 가치사슬에 따른 위험 완화
  • 보안사고 감지 및 대응
  • 온보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OTA 업데이트  및 안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 

60개 이상의 국가가 새로운 규정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wp29 법규 시행 국가


(UNECE ECE/TRANS/WP.29/343/Rev.27 – 첨부된 규정 및 개정안 – Revision27)

아우토크립트의 보안솔루션은  새로운 지침을 준수하며 간소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차량이 많은 인프라와 연결하고 자동화됨에 따라 강력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IT 인프라는 사이버 보안을 선택사항으로 간주하거나 단순히 적극 권장하는 수준으로 간주 할 수 있지만
자동차는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보안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에 대한 고려사항

사이버 보안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아우토크립트 앤드 투 앤드 보안솔루션을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NTACT US

제품군
홍보
파트너십
투자
기타
AUTOCRYPT의 최신 소식과 업계동향을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