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보안기업 ‘아우토크립트(AUTOCRYPT)’가 미국 LA에서 개최된 ‘ITS 월드 콩그레스 2022’ 행사 현장에서 자사의 신규 보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을 시연했다.
‘ITS 월드 콩그레스(ITS World Congress)’는 전 세계 교통 관련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하는 국제 교통체계 박람회다. 지능형 교통체계 ITS 분야에 있어 “교통 올림픽”이라 불릴 만큼 최고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전시∙학술 대회로,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최신 모빌리티 기술과 미래 운송수단 기술을 경쟁하고 홍보하는 각축의 장이다. 아우토크립트는 올해로 4회째 참여해 새롭게 출시한 보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아우토크립트의 보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인 ‘IMS(Integrated Management System)’는 V2X 보안∙인증 관리 ‘SCMS(Security Credential Management System)’에 적용하는 통합형 인증서 관리 시스템이다. 세계 어디서든 지역 구분 없이 ‘IMS for SCMS’를 통해 인증서 발행∙해지 등 모든 작업을 하나의 중앙 대시보드에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우토크립트 ‘IMS’는 자동화된 자체 시스템 진단 등 보안∙인증 관리를 위한 모든 기능과 상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를 비롯하여 북미, 유럽, 중국 등 세계 각국 인증 체계와 모두 호환하는 유일기업이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는 “V2X는 더 안전한 운송과 완전한 자율주행 구현, 나아가 시민편의와 공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창출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궁극적인 해법”이라면서, “아우토크립트는 세계 V2X 생태계의 기반기업으로서, 이번 보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모빌리티 기업과 교통 인프라 운영자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끝>